본문 바로가기

일상으로

불멸의텔로미어

불멸의텔로미

 

 

 

 

 

과거부터 현재까지 과학자들은 젊음과 수명을 연장시키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14세기 유럽은 평균수명이 불과 38세였다. 1790년 프랑스의 화학자 니콜라 르블랑이 비누를 발명한 후 평균수명이 10년 늘어났다. 사람들이 손을 깨끗이 씻을 수 있게 되어 병에 걸리는 사람들이 현저히 줄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1928년 영국의 생물학자 알렉산더 플레밍이 항생제 페니실린을 발명하므로 인해 평균수명은 10년 더 늘어난 58세가 되었다.


21세기 현재 평균수명은 80세다. 전문가들은 곧 평균수명이 20년이 더 늘어난 100세 시대가 올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 그러나 인류가 진정으로 원하는 삶은 허리가 굽고 병들어 고통을 겪는 노인으로 오래 사는

것이 아니라 젊고 건강하게 오래 사는 것이다.


과학자들은 노화와 수명을 결정하는 요인이 ‘텔로미어(telomere)’라고 말한다. 텔로미어(telomere)란 그리스어 ‘텔로스(끝)’와 ‘메로스(부분)’의 합성어로, 염색체의 끝단을 가리킨다. 인간의 세포는 평생 동안 50∼100번 정도 분열을 하는데, 그때마다 텔로미어의 길이가 조금씩 짧아지다가 일정한 횟수를 넘어서면 분열을 멈추고 죽게 된다. 세포 스스로 늙거나 손상된 세포로 인해 문제를 일으키지 않기 위해 자멸하는 것이다. 과학자들이 텔로미어를 ‘생체시계’라 부르는 이유가 이 때문이다.


과학자들은 젊고 건강한 100세 시대를 위해 텔로미어의 길이가 짧아지지 않게 하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과연 과학자들은 인류에게 젊고 건강한 100세 시대의 길을 열어줄 수 있을까. 사람들은 그저 100세를 사는 것으로 만족할 수 있을까. 만약 인류가 100년 동안을 젊고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날이 온다면  인류의 가장 크고 오래된 소망이 불로장생(不老長生), 아니 불로불사(不老不死)가 아니던가

 

 


성경에서는 노아의 홍수 이후 사람의 수명에 대해 70~80년이라고 단정짓고 있다.

 


우리의 년수가 칠십이요 강건하면 팔십이라도 그 년수의 자랑은 수고와 슬픔뿐이요 신속히 가니 우리가 날아가나이다 (시편 90:10)

 


그렇다면 인류에게 영원히 살 수 있는 방법은 없는 것일까. 성경을 자세히 살펴보면 영생의 해답을 찾을 수 있다.


무지한 말로 이치를 어둡게 하는 자가 누구냐 너는 대장부처럼 허리를 묶고 내가 네게 묻는 것을 대답할지니라 내가 땅의 기초를 놓을 때에 네가 어디 있었느냐 네가 깨달아 알았거든 말할지니라 … 네가 아마 알리라 네가 그때에 났었나니 너의 년수가 많음이니라 (욥기 38:2~21)

 


하나님께서는 욥이 지구의 기초가 만들어지는 것을 보았다고 말씀하셨

다. 하나님께서 천지를 창조하실 때 욥이 하나님과 함께 있었다는 뜻이다. 즉, 욥이 제한적인 삶을 가진 육체를 입기 전에 영혼의 모습으로 하늘에서 살고 있었음을 의미한다. 욥뿐만 아니라 이 세상에 육체를 입고 태어난 모든 인류는 원래는 하늘에 살던 천사였으며, 지구의 나이 45억 년보다 더 긴 불로장생을 영위했음을 알 수 있다. 그렇다면 불로장생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육체를 입은 잠시 잠깐의 나그네 삶을 연장시키는 연구를 하기보다 성경을 통해 천사세계로 돌아가는 방법을 연구하는 편이 훨씬 더 빠르고 확실하고 현명한 처사일 것이다.

 


이 사람들은 다 믿음을 따라 죽었으며 약속을 받지 못하였으되 그것들을 멀리서 보고 환영하며 또 땅에서는 외국인과 나그네로라 증거하였으니 이같이 말하는 자들은 본향 찾는 것을 나타냄이라 저희가 나온 바

본향을 생각하였더면 돌아갈 기회가 있었으려니와 저희가 이제는 더 나은 본향을 사모하니 곧 하늘에 있는 것이라 (히브리서 11:13~16)

 


헐몬의 이슬이 시온의 산들에 내림 같도다 거기서 여호와께서 복을 명하셨나니 곧 영생이로다 (시편 133:3)


하나님께서는 시온에 영생이라는 복을 명하셨다. 시온에 거하게 된다면 영생을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시온은 구체적으로 어디를 가리키는 것일까.


우리의 절기 지키는 시온성을 보라 …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 대저 여호와는 우리 재판장이시요 여호와는 우리에게 율법을 세우신 자시요 여호와는 우리의 왕이시니 우리를 구원하실 것임이니라 (이사야 33:20~22)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곳이 하나님께서 거하시고 영생의 복을 명하신 시온이다. 성경대로, 하나님께서 명하신 대로 유월절, 무교절 등 7개의 절기를 온전히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에서 천사세계로 돌아가는 방법을 연구하면 된다. 부디 전 세계 70억 모든 인류가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시온에 와서 불멸의 텔로미어를 갖고 천사세계로 돌아갈 수 있기를 바란다.


<참고자료>

1. ‘세상을 바꾼 과학 이야기’, 에르디아

2. ‘텔로미어(telomere)’, 시사상식사전

'일상으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결핍존재  (11) 2016.04.28
미래 예측 앱  (13) 2016.04.26
딸바를  (9) 2016.04.18
형을 사랑한 동생  (3) 2016.04.15
감동을 더하는 사람들  (4) 2016.04.11